빌트인 Object 특징
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는 모든 빌트인 오브젝트의 __proto__에 Objcet.prototype의 6개 메소드가 설정됨.
따라서 빌트인 오브젝트로 만든 인스턴스에도 설정됨.
var numberInstance = new Number(123);을 만들면 인스턴스가 생성되고 그 인스턴스의 __proto__는 Number로 지저오딤. __proto__밑에 __proto__로 가게되면 Object가 있음.
isPrototypeOf()
구분 | 데이터(값) |
object | 검색할 오브젝트.prototype |
파라미터 | 검색 대상 오브젝트 |
반환 | true, false |
파라미터에 작성한 오브젝트에 object 위치에 작성한 prototype이 존재하면 true, 존재하지 않으면 false반환.
var numObj = new Number(123);
log(Object.prototype.isPrototypeOf(numObj)); //true
toString()
구분 | 데이터(값) |
object | object 인스턴스 |
파라미터 | 사용불가 |
반환 | 변환한 값 |
인스턴스 타입을 문자열로 표시
오브젝트에 toString()이 있으면 toString()이 호출되고 없으면 Object의 toString()이 호출됨.
var point = {book : "책"}
log(point.toString()); // [object(인스턴스) Object(빌트인오브젝트)] 빌트인오브젝트의 toString호출.
var obj = new Number(123);
log(Object.prototype.toString.call(obj)); //[object Number(인스턴스를 만든 타입)]
toLocaleString()
구분 | 데이터(값) |
data | 변환대상 |
파라미터 | 사용하지않음 |
반환 | 변환한 값 |
지역화 문자 변환 메소드 대체 호출
Array, Number, Date 오브젝트의 toLocaleString()메소드가 먼저 호출됨.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함수 생명주기, 함수 분류, length프로퍼티 (0) | 2021.10.14 |
---|---|
Function 오브젝트 (0) | 2021.10.14 |
Objcet 오브젝트 (0) | 2021.10.06 |
objcet 오브젝트 (0) | 2021.10.04 |
Unicode 관련 함수 (0) | 2021.09.30 |